본문 바로가기

잡지식

배우 안재홍 소개_족구왕에서 멜로 주인공까지

<소개를 시작하며 : 족구왕에서 멜로 주인공까지... 내가 알던 그 배우 맞아?!>

배우 안재홍은 TV를 많이 보시는 분이라면 모르는분이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최근의 히트작 응답하라 1988에서 정봉이 역으로 얼굴을 알린 이후로 멜로 가체질에서는 주연을 맡은 바 있습니다. 그리고 브라운관뿐만 아니라 영화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영화 족구왕을 보면서 처음 알게 된 배우인데, 최근 이렇게 멜로주인공 까지 소화해내는 것을 보니 내가 아는 그 배우 맞나 싶으면서도 잘 되는 것 같아 흐뭇하게 지켜보고 있는 중입니다.

 

<프로필>

안재홍 배우는 1986년 3월 31일생 입니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출신이며

대연고등학교와 건국대학교 예술학부 영화전공을 졸업하였습니다.

데뷔는 2009년 영화 '구경'을 통해서 했습니다.

특이한 점은 부산 출신이라는 것입니다, 연기할 때 전혀 부산 억양을 느끼지 못했는데, 연기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통해 사투리를 교정한 것 같습니다.

이 부분에 관한 인터뷰를 찾아보고 싶었는데, 딱히 찾을수는 없었습니다.

안재홍 배우가 출연한 예능인 꽃보다청춘을 봤는데, 리얼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보니

만약 부산출신으로서 사투리를 쓴다면 티가 나지 않을까 싶었는데,

실제로 꽃보다청춘을 보면서 배우 안재홍이 사투리를 쓴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어릴때만 부산에서 태어나고 자란곳은 서울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출연작>

배우 안재홍의 출연작을 살펴보면, 영화와 TV 예능 등 가리지 않고 출연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품수를 놓고 보면 영화 출연이 더 많습니다.

제 기준에서 인상 깊었던 작품은 족구왕, 응답하라 1988, 멜로가 체질,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편입니다.

특히 족구왕은 저예산 티가 나는 영화이지만 안재홍이라는 배우 거의 혼자 이끌다시피 한 매력 있는 영화입니다.

극 중 주인공이 현실감 넘치는 복학생 느낌이라서 배우가 아닌 실제 복학생인가 싶기도 했습니다.

 

<매력포인트>

안재홍 배우의 매력포인트는

1. 친근한 느낌의 배우. 족구왕과 응답하라 1988에서는 친근한 복학생, 조금 모자라지만 착한 형 느낌으로 현실에 진짜 있을법한 느낌을 잘 연기해 주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타고난 재능(?)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확실한 자기만의 영역이 있습니다.

2. 변화도 ok. 족구왕과 응답하라 1988등에서 배우의 이미지가 어느 정도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맡는 역할이 다 비슷하다 라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멜로가 체질 드라마를 보면서 그런 편견이 깔끔하게 무너졌습니다. 언제 그랬냐는 듯 훈내 나는 멋진 남자로 등장해서 놀라웠습니다.

3.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 친근한 느낌에서 훈남 역할까지 깔끔하게 소화하는 모습을 보면서 안재홍 배우의 연기 스펙트럼이 한층 넓어진 것을 보았습니다. 이번에 개봉하는 해치지 않아 에서는 코믹한 연기도 보여줄 예정이고, 임금님의 사건수첩 영화에서도 코믹 연기를 보여준 바 있습니다. 이제 안재홍 배우가 연기하는 정통사극의 진지한 역할 혹은 웃음기 없는 비정한 캐릭터, 또한 나아가서 피도 눈물도 없는 악역도 보고 싶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안재홍 배우의 매력포인트 세가지 중에서 가장 좋은것은 첫번째, 친근한 느낌의 배우 라는 점입니다.

배우가 아무리 노력해도 바꾸기 쉽지 않은게 인상과 느낌 입니다. 부단한 노력을 통해 바뀔수도 있겠지만 어느정도는 타고나는것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재홍배우는 배우로서 친근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캐릭터에 너무도 잘 어울립니다. 친근하면서 실제로 있을법한 동네 오빠, 동네 형, 동네 아저씨 느낌을 자연스럽게 연기할 수 있겠죠. 

드라마 영화 모두 어느정도는 현실을 반영할수밖에 없기에, 우리네 현실에 있을법한 인물이라는것은 배우로서 일단 크게 플러스 되는 요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개성 넘치는 캐릭터의 경우 그 매력도 있지만, 두루두루 어울리는 역할과 개성넘치는 역할을 동시에 소화하긴 어려울 겁니다.

안재홍 배우의 경우, 두루두루 어울리는 캐릭터에 맞는 천부적인 타고남이 있으니, 그것을 잘 활용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꾸준한 활동을 통해 브라운관 스크린 모두에서 자주 봤으면 좋겠네요.

 

<사진 모음>

 

 

 

 

 

 

<참고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2m8Ehtb09vo

https://www.youtube.com/watch?v=4-MDnjviXl0

https://www.youtube.com/watch?v=AOeyUa_uN1s

https://www.youtube.com/watch?v=T24gp9TltE8

https://www.youtube.com/watch?v=wy9-NDklaaE

https://www.youtube.com/watch?v=jSfqBQD_C1M